지금 당장 부동산 공부를 시작하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3-06-06 19:53 조회193회 댓글0건본문
지금 당장 부동산 공부를 시작하라!
대한민국 국민 자산의 80%를 차지하는 부동산!
어떤 부동산을 구입하느냐에 따라 노후의 삶이 결정된다.
그런데 왜 부동산에 대한 공부를 하지 않는가?
내가 돈을 따라다닐 것인가, 돈이 나를 따라오게 할 것인가?
이제는 주먹구구식 재테크가 통하지 않는 시대가 되었다.
당신은 어떻게 부자가 될 것인가? 또 재산을 어떻게 지킬 것인가?
일반인들이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기회를 잘 잡아야 한다. 그 기회가 바로 부동산 투자이다. 일반적으로 평생을 살면서 한 두번은 자신의 주택을 구입하게 되고 주택 이외에 토지나 상가에 투자하기도 한다. 그러나 부동산에 대한 기본 지식이 없이 중개사의 말만 듣고 투자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국민소득이 2만불을 넘어서고, 코스피 지수는 2,000을 넘었고, 주택가격은 문재인 정부 5년을 거치면서 2배이상 올랐다. 그런데 내 주변에 '돈 좀 벌었다'는 사람이 없다면 그것은 다시 한번 생각해 봐야 한다. 부자 옆에 있어야 부자가 되는 길로 들어설 기회가 늘어나기 때문이다.
과거에는 운 좋게 벼락부자가 되는 경우가 종종 있었지만, 경제가 발전하고 금융산업이 전문화되면서 이제는 그런 경우가 드물어 졌다. 오늘날 경제는 시스템으로 움직이고, 그 시스템을 잘 아는 사람들만 돈을 번다. 과거와 같이 주먹구구식 행운을 바라는 재테크는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
우리나라 국민들의 보유 자산 중 부동산의 비중이 80%에 육박하여 ‘부동산 쏠림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신한은행의 ‘보통사람 금융생활 보고서 2022’에 따르면 2021년 가구 내 평균 보유 자산이 5억원을 돌파한 가운데, 부동산 비중은 4억 1386만원을 기록해 비중이 79.9%에 달했다. 전년도 3억 4172만원 대비 21%나 급등한 수치이다. 2019년에 5.0%, 2020년에 7.1% 증가했던 데 반해 상당히 큰 폭으로 증가했다. 부자와 빈자의 부동산 자산 격차가 251배로 불어나 지난 4년만에 최대 수준으로 벌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재테크를 하면서 어떤 부동산을 언제 구입하고 언제 매각하느냐에 따라 월수입이 비슷한 사람들도 10년, 20년 후의 격차는 수십배에 달하기도 한다. 그래서 최소한 남들과 비교해 손해보지 않는 부동산 투자를 하기 원한다면 부동산 공부는 필수적이다.
이제는 100세 시대로 장수리스크를 줄여야만 하기 때문이다. 정년은 60대 중반인데 현재 50대는 120세까지 살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어 정년 이후의 삶이 3-40년동안 이어질 수 있다. 일자리는 계속 줄어들고 수명은 점점 늘어나는데 노년에도 연금처럼 수익이 이어질 수 있도록 미리미리 대비해야 한다.
그래서 지금 당장 부동산 공부를 시작해야 한다.
부동산 투자시 꼭 알아야 할 내용인 부동산 재테크, 부동산 개발, 부동산 투자, 경매와 공매, 부동산 세테크 등에 대한 지식과 경제의 흐름을 내다보는 통찰력이 없이는 절대 큰 부자가 될 수 없다.
앞서가는 CEO 교육의 산실인, 매일경제 부동산 자산관리 최고경영자과정에 해답이 있다. 이곳에서 큰 부자가 되는 기회를 찾기 바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